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건강정보

건강정보

건강정보

게시판 상세
제목 긴장완화란?
작성자 트루포뮬러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8-2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16

긴장완화란?

긴장,스트레스란 무엇일까요?

인체에 가해지는 해로운 인자나 자극에 따른 긴장상태를 스트레스라고 합니다. 스트레스가 일어나는 단계를 3단계로 나누고 이 증후군을 일반적응증후군이라고 하는데, 1단계(경고반응기)는 스트레스에 대해 적극적으로 저항을 나타내는 시기로 1~48시간 안에 반응이 나타납니다. 2단계(저항기)는 1단계를 지나고도 계속 자극에 노출되면 2단계로 이행되며 저항이 가장 강한 시기이나 다른 자극에 대해서는 저항력이 약화됩니다. 3단계(피폐기)는 저항력이 떨어지고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할 수 없게 되는 단계입니다.

 

긴장 및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왜 중요한가요?

스트레스 요인이 주어지면 코르티솔(Cortisol)과 같은 스트레스 호르몬이 혈중으로 분비되어 우리 몸을 보호하려고 힘과 에너지를 제공하는 신체증상이 일어납니다. 우선 신체부위에 혈액공급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혈압이 증가하며 뇌, 심장, 근육으로 가는 혈류는 증가하는 반면 피부, 소화기관, 신장, 간으로 가는 혈류는 감소합니다. 그로 인해 우리 몸은 산소공급을 위해 호흡이 빨라지고, 소화기능은 떨어지며 근육은 긴장하고, 정신과 감각기관이 예민해지게 됩니다. 이 상태를 장기간 두게 되면 저항력이 떨어지게 되고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할 수 없게 될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를 적게 받거나 완화시키는 것이 건강을 위해 중요합니다.

 

긴장 또는 스트레스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스트레스의 원인은 외적원인과 내적원인으로 나눌 수 있는데 대부분 자기 자신의 내적원인에 기인합니다. 외적인 원인으로는 소음, 강력한 빛, 열, 한정된 공간, 사회적 관계가 있으며, 내적인 원인으로는 수면, 과중한 업무, 부정적인 생각, 경직된 사고 등이 있습니다.

 

긴장완화를 위한 일상적인 방법은 무엇일까요?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을 예방하려면 규칙적인 생활과 건전한 생활리듬을 유지하고 취미생활, 오락, 스포츠 등으로 심신의 스트레스를 해소하여야 합니다. 원만한 대인관계와 즐거운 생각을 갖는 노력과 습관이 필요합니다.



DISCLAIMER

질병의 진단, 치료 또는 의학적 조언 제공의 목적으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해당 정보는 특정 제품의  효능·효과에 대한 내용이 아닌, 성분에 대한 건강정보입니다. 

References 출처 : 식품안전나라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